근데 이거 리스트… 분할 안되네… ㅡㅡ
- 만약 누가 이거 좋은 정보인데 너만 알려주는 거니까 투자해 이러면 걸러라. 진짜 개꿀이면 지가 꿀빨지 남 안 끌어들인다. 왜? 남을 끌어들이면 그만큼 자기 파이가 줄거든.
- 누가 전화해서 중앙지검 검사라고 하는데 그게 개인번호면 피싱이다. 혹시 그럴듯한 서류를 보내거든 직접 형사정보포털 검색해서 조회하거나 중앙지검 민원실에 전화해서 조회해달라고 하면 된다. 걔들이 주는 링크 들어가면 안된다.
- 진짜 잘알들은 혀 굴려가면서 전문용어 남발 안 한다. 오히려 알못들이 알기 쉽게, 쉬운 말로 간결하게 설명할 수 있어야 잘알이다.
- 주장에 근거가 따라오지 않는 사람은 걸러라. 왜? 에 그냥이 오는 사람 말고(그냥도 이유가 될 수 있음), 왜? 에 모르겠습니다가 오거나 이유를 대답 못 하는 사람 걸러라.
- 청약 들어라. 뭔진 모르지만 아무튼 좋댄다.
- 예부터 유서깊은 세계 3대 고민은 오늘 뭐입지, 오늘 뭐하지, 오늘 뭐먹지다. 다른거 없다.
- 너무 어렵게 꼬아버릇하면 조진다. (백준 풀면서 깨달은 진리)
- 잊고 지냈던 사람들이 오랜만에 연락하는 경우 대부분 목적이 좋지 않다. 특히 너를 친구라고 생각 안 하는 사람들일수록.
- 보증 서지 마라. (성경에도 보증 서지 말라고 나와있음)
- 친구간에 돈거래 하지 마라. 친구한테 돈 빌려줄 때는 못 받을 돈이다 생각하고 빌려줘라. 대부분 빌릴때는 굽신거리다가도 갚으라고 하면 철판 깐다. 이자까지 쳐서 꼬박꼬박 갚는 사람은 게임 가챠 수준으로 드물다.
- 모르면 당한다.
- 어떤 문제에 처했을 때 정역이 애매하면 믿을만한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봐라. 상대는 너를 욕하지만 주변 사람들은 상대를 욕할 경우 상대가 잘못한거다.
- 맺고 끊는 건 확실히 해라. 이건 인수인계 포함. 뭐든 질질 끌어서 좋을 거 없다.
- 술 조절 못 하는 사람이랑 술약속 잡지 마라. 니가 걔 주사 다 감당해야 한다.
- 인간관계는 친밀도작을 하려면 서로 불리하지 않은 선에서 패를 교환하는 게 정석이다. (예: 취미, 관심사, 출신지) 니가 패를 다 깠는데도 자기 패를 안 까는 상대는 걸러라. 당장 손절이 힘들면 적당히 거리 둬라.
- 직장이 집이랑 가까우면 좋지만, 너무 가까우면 좋지 않다. (대학원 다니면서 깨달음)
- 친구가 많은 게 무조건 좋은 게 아니다.
- 가고자 하는 직장이 좋은 곳인지를 보려면 퇴사율을 봐라. 잡X래닛 리뷰는 회사 차원에서 관리하는 경우가 있다.
- (대학원 팁) 오랜다고 무조건 가지 말고, 교수님이나 교수님이 하고 있는 분야가 자신이랑 잘 맞는지 보고 가라. 석박통합은 석사로 들어갔다가 전환도 되니까 정 확신이 안 서면 석사로 들어가고 나중에 전환하겠다고 해라.
- 도른자들이 오히려 자기 이상한 사람 아니라고 한다.
- 힘들어 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면 걍 입 닫고 들어줘라. 해결해준답시고 주저리주저리 하는 거 도움 안 된다.
- 알러지 편식이라고 하는 사람 걸러라. (매우 중요)
- 상대방의 힘듦을 아무렇지 않게 여기는 사람도 걸러라.
- 적당한 귀차니즘은 때로 도움이 된다.
- 개XX는 갱생시킬 수 없다. 니가 갱생시킬 수 있을거라는 건 크나큰 착각이다.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