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로 똑같은 금액을 써보았다

카카오페이가 네이버페이보다 혜자인 건 맞는데, 대체 얼마나 주길래? 궁금하지 않음?

그래서 내가 해봤음.


실험조건

  1. 카카오페이/네이버페이가 둘 다 되는 곳에서 동일한 가격의 물건을 산다
  2. 구매 후 나오는 화면을 그대로 캡처한다.

참고로 우리동네 생각보다 저거 두개 다 되는데가 없음. 동네 파바나 다이소 가야지…

근데 파바 빵은 솔직히 넘모 비싼것이다… 그래서 다이소 갔음. 머리끈 뜰 실도 거의 다썼고… (실 한볼에 1000원)

그래서 지른 금액은 1000원이고, 1000원짜리 물건 두 개를 고른 다음 하나는 카카오페이, 하나는 네이버페이로 결제했다.


카카오페이

지르고 나서 알림 따로 없었고(CU나 세븐일레븐처럼 멤버십이 등록되어있으면 적립 알림은 온다) 오바 떨면서 돈 주는것도 없고 스탬프만 찍어줌. (하나는 어제 면접갔다가 잔액 남은걸로 커피 사마셨다) 스탬프는 4개 모으면 500포인트인데 이것도 혹시 모르지 기간 제한 있을지도.

네이버페이

혜택 뽑기가 있긴 한데 카카오처럼 뭐 저 곰팅이가 빵댕이 씰룩거리면서 개 오바떠는것도 아니고… 1000원에 1원이면 0.1%다.

다음 실험은 언제 하냐고? 파바에 내 원픽 빵 하나 있는데 월급타면 그걸로 실험해드림. 언제가 될 지는 몰라요 지금 백수라.


결론

  1. 카카오페이는 스탬프로 주고 네이버페이는 오바 덜 떠는 뽑기가 있다. 솔직히 개오바떨면서 2원 준다고 욕 바가지로 먹어서 불로장생하기 싫어서 뺀 것 같음.
  2. 저 스탬프가 뭘 사는데 카카오페이를 쓰냐에 따라 가성비 갑 or 가성비 최악으로 나뉠 것 같은데, 1000원당 하나니까 500P를 받기 위해 1000원씩 네 번 긁으면 4000원에 500포인트가 되는데, 1000원 긁으려면 사실상 다이소를 가야 한다. 동네 마트는 대부분 카카오페이가 안되고 요즘 마트에서 하나에 1000원 딱 떨어지는것도 없다. 본인이 뭘 긁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단 저 스탬프가 한 번에 1000원 이상 결제할 때마다 하나씩 주는거면(커피 하나에 2000원 넘어가는건데 하나 받음) 편의점 커피 4번 사면 만원이다. 서타벅서 아메리카노로 해도 만원 넘어가요. 즉 스탬프는 본인이 뭘 살 때 쓰느냐에 따라 가성비 갑과 가성비 개헬을 오가게 될 것임.
  3. 사실 다이소에서는 페이류 잘 안쓰는게 체크카드로 긁으면 할인된다. (1000원짜리 긁으면 995원인가 나감)
  4.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나 둘 다 포인트(충전한거) or 카드 결제가 가능하다. 근데 네이버페이는 카드 선택하고 걍 바코드 긁으면 되는데 카카오페이는 카드로 결제하려면 면상(페이스아이디) 잠금해제건 지문이건 비번이건 잠금해제를 한번 해야된다. 아니 결제하는데 어느세월에 그거 하고 앉아계셔. 그럼 보안도 되고 이득 아닌가 하겠지만 생각해봅시다. 마트 러시아워(대충 오후 5~6시가 러시아워)인데 앞에서 페이 결제해야되는데 카드 잠금돼있어서 암호 긁는다고 시간 걸리면 줄 서있는 사람들은 혈압 오릅니다.
  5. 포인트 결제는 암호 입력하고 그런건 없는데 둘 다 만원단위 충전이라 존내 불편함. 스위치 이샵에서 카카오페이 돼서 스바 DLC를 그걸로 샀는데 3천원인가 모자랐거든요? 근데 만원빼갔자나… ㅡㅡ 최소한 5000원 단위로 빼가든가 모자라는 만큼만 간다든가 이런 개념이 없는겁니까!!!
  6. 위에도 썼지만 우리 동네에서 어쩌고페이 되는 가게가 별로 없음… 뭐 프랜차이즈나 가야 될까말까고 사실상 동네 마트는 안돼서 진짜 이거 써봐야지 작정하고 프랜차이즈나 편의점에 가지 않는 이상은… 애플페이요? 국민은행을 닦달하십시오.